언론보도

[연구원] 축산물품질평가원 강원지원, 서울대학교 친환경경제동물연구소와 업무 협약

작성일 : 2022.05.30 조회수 : 791

기사 링크: http://www.afl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7451

 

축산물품질평가원 강원지원(지원장 정연복·이하 축평원 강원지원)은 지난 10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강원지역 축산업 발전을 위한 교육 활동 및 공동연구 사업 발굴을 위하여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친환경경제동물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강원지역 축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 풍부한 축산 빅데이터(등급·이력·유통)를 보유하고 있는 축평원과 우수한 인적자원·연구시설을 가지고 있는 서울대학교와의 긴밀한 상호 협업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주요 내용은 △강원지역 기반 협력사업 발굴 △미래 지속가능 축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과제 발굴 △양 기관 정보의 상호교류와 연구시설 이용 △축산업 전문기술 교육 활용 △축산물 이력정보와 등급정보를 연계한 빅데이터를 활용 서비스 등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정기적인 업무교류를 통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축산물 이력정보와 등급정보 기반의 연구과제를 발굴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연복 지원장은 “이번 업무협업을 통해 강원도 축산 발전 및 축산농가 경영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출처 : 농수축산신문(http://www.aflnews.co.kr) 

첨부파일